[키토식] 코코넛 가루로 만든 와플 (아몬드 가루x)

베이킹베이킹 2018. 7. 8. 10:18

RoLL은 와플을 좋아한다.

그런데 밀가루 잔뜩 들어간 와플은 먹고 싶지 않고.

해서, 코코넛 가루를 사용한 와플레시피를 찾아보았다.


코코넛 가루로 만든 와플 (Double Chocolate Keto Waffle)


- 레시피 출처: Keto Connect (클릭) - 원 레시피는 초콜렛 와플인데, 나는 플레인 와플로 만들었다.

- 양: 4개 정도의 와플

- 재료: 1/4 Cup 코코넛 가루

    1/4 Cup 코코아 가루 - 나는 생략.

    1 tsp 베이킹 파우더

    약간의 소금

    8 Tbs 크림 치즈 - 나는 없어서 마요네즈로 대체했고, 3-4 Tbs으로 양을 줄여도 괜찮았음.

    계란 4개

    액체 스테비아 40 방울 - 나는 10 방울 정도만 넣거나 아예 안넣기도 했는데, 괜찮았음.

    2 Tbs 버터

    2 Tbs (1oz) 무설탕 100% 초코렛 (baker's chocolate) - 나는 생략.

- 방법: 1) 가루류를 다 섞어두기

    2) 크림치즈가 약간 액체가 될 정도로 전자렌지에 녹여서 핸드믹서로 풀어두기

    3) 계란 4개 풀어서 스테비아와 섞은 후, 핸드믹서로 섞기

    4) 버터와 초콜렛 약간 액체가 될 정도로 전자렌지에 녹이기

    5) 전체를 모두 섞기

    6) 와플기계에 넣고 익을 때까지 두기



아래는 결과물인데, 내 와플기계는 저렴한 기계로 좀 두껍게 만들어진다.

그래서 식감은 좀 빵같은 폭신폭신한 식감이다.

RoLL은 일반 와플보다 덜 쫀득한 느낌이라고 했다.

젤라틴 같은걸 조금 넣어서 만들면 쫄깃한 식감이 살아날 듯.



추가로 에리스리톨 파우더(클릭)를 뿌리고, Choc Zero의 메이플 시럽(클릭)에 적셔 먹으니 너무 훌륭했다!




: